바나나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 덕분에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과일이에요.
간편하게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요리에도 두루 활용되죠. 오늘은 맛있는 바나나 고르는 법부터 보관법, 그리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바나나 셰이크 레시피까지 알차게 소개해드릴게요.
바나나의 모든 것! 차근차근 알아보기
바나나를 오래 신선하게 유지하려면 보관법이 중요해요. 아래 방법을 따라 해 보세요.
바나나 보관방법
▼실온보관
바나나는 상온에서 보관하는 게 좋아요. 직사광선이 없는 서늘한 곳에 두세요. 초록색 바나나는 실온에서 며칠 두면 자연스럽게 익습니다.
▼냉장보관
잘 익은 바나나를 더 오래 두고 먹고 싶다면 냉장 보관이 좋아요. 껍질은 갈색으로 변할 수 있지만, 과육은 그대로 신선하게 유지돼요. 특히 냉장고 야채칸에 넣어두면 약 1~2주 정도는 맛과 식감을 꽤 괜찮게 유지할 수 있답니다.
▼ 냉동보관
바나나를 껍질을 벗기고 잘라서 지퍼백에 넣어 냉동하면 스무디나 쉐이크 재료로 딱이에요. 냉동 바나나는 2~3개월까지 보관 가능해요.
※ 바나나는 에틸렌 가스를 방출해 다른 과일을 빨리 익게 만들어요. 사과나 배 같은 과일과는 따로 보관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맛있는 바나나 고르는 방법
색상 확인하기
바나나는 노란색이 선명하고 껍질에 갈색 점(설탕 반점)이 약간 있는 것이 가장 달콤해요. 너무 초록색이면 덜 익은 상태라 단맛이 부족할 수 있고, 갈색이 너무 많으면 과숙성된 상태일 가능성이 높아요.
단단함 체크하기
살짝 눌렀을 때 부드럽지만 너무 물렁하지 않은 바나나가 좋아요. 너무 단단하면 아직 덜 익은 경우가 많아요.
줄기 상태는?
줄기 부분이 녹색이고 신선한 바나나를 선택하세요. 줄기가 마르거나 갈색이면 오래된 바나나일 가능성이 있어요.
맛있는 바나나는 냄새부터 다름
좋은 바나나는 달콤한 향이 은은하게 나요. 냄새가 강하거나 발효된 듯한 냄새가 나면 피하는 게 좋아요
※ 바로 먹을 바나나는 노란색 바나나를, 며칠 뒤에 먹을 계획이라면 약간 초록빛이 도는 바나나를 골라보세요!
초간단 바나나 쉐이크 레시피
- 재료준비하기: 바나나 2개, 우유 200ml, 꿀 또는 메이플 시럽 1~2큰술 바닐라 아이스크림 1 스쿱(선택), 얼음 4~5개
☑️ 만드는 방법
1. 바나나의 껍질을 벗기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 믹서기에 넣습니다.
2. 우유, 꿀(또는 메이플 시럽), 바닐라 아이스크림(사용 시)을 함께 넣어주세요.
3. 얼음을 넣고 모든 재료가 부드럽게 섞일 때까지 30초~1분간 믹서기를 돌립니다.
4. 잔에 따라낸 뒤, 원한다면 바나나 슬라이스나 시나몬 가루를 뿌려 장식합니다.
5. 완성!
바나나는 간단하지만 활용도가 높은 과일이에요. 잘 익은 바나나를 골라서 신선하게 보관하고, 맛있는 바나나 쉐이크까지 만들어 즐겨보세요.
이 방법 쓰면 일주일도 거뜬해요, 나만 몰랐던 바나나 보관법
바나나~ 나나~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좋고, 출출할 때 간편한 간식으로도 딱이죠! 그런데 껍질이 금세 시커멓게 변하고, 흐믈흐물해져 당황하신 적 있으신가요? ‘분명 바나나 걸이에 잘 걸어놨
v.daum.net
<같이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