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과자가 나오면 맛보는 걸 좋아합니다. 이 제품은 이미 오래전 소녀시대 태연카라멜로 알려진 제품이었습니다. 저에게는 신상이지만 출시된 지 상당히 오래된 것 같습니다.
GS 편의점, 올리브영 등에서 판매되었으며, 최근에는 다이소 매장과 쿠팡 등 온라인 몰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Milk Duds 밀크 덧 기본 정보
식품유형: 초콜릿 가공품
제조사: THE HERSHEY COMPANY
원산지: 미국
내용량: 141g (총 열량 : 635kcal)
다이소 구입: 가격 2,000원
아마존 기준 별점 5점 만점에서 4점 이상으로 구매평이 꽤 좋습니다.
모양이 매끄럽지 않지만 나름 둥그스름하게 생겼습니다. 고인돌처럼 형태가 제각각입니다. 카라멜에 초코 코팅이 되어 있습니다. 초콜릿이 아닌 카라멜에 더 가깝습니다. 단단한 식감이라 씹어 먹기보다는 녹여 먹는 게 편합니다.
외국에서 밀크 덧은 대공황 시절 영화관 간식으로 인기가 많았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추억의 간식 같은 느낌입니다. 천천히 아주 오래 녹여 먹을 수 있는 눈깔사탕류의 클래식한 간식입니다.
박스 안에 별도의 포장 없이 초콜릿이 바로 들어있는 부분은 아쉽습니다. 후기를 보면 실제로 배송 과정 중에 문제가 있는 듯 보입니다.
초콜릿과 카라멜의 조합입니다. 이 조합은 맛없기가 더 힘듭니다.
영화관 데이트할 때 먹었던 달디달고 달디 단 밀크 덧의 추억이 없으니 재구매 여부는 모르겠습니다. 맛은 있지만, 굳이 찾아서 또 먹고 싶은 맛은 아니었습니다.
맛은 있습니다. 단지 제가 좋아하는 초콜릿의 맛과 결이 다릅니다.
"Milk Duds, 추억을 차곡차곡 쌓아가기엔 시간이 부족할 거 같아, 당 수치가 점점 높아지고 있거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