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한지혜 씨가 11kg을 감량하는 데 도움을 준 다이어트 식단 메뉴 만들기를 소개합니다.
당근을 채 썰어 양념하여 샐러드처럼 즐길 수 있는 낮은 칼로리의 음식입니다. 다이어터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아요. 당근의 새로운 발견, 달콤하고 상큼한 맛이 특징인 편스토랑 한지혜 당근라페 레시피와 당근라페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편스토랑 당근라페 레시피
- 필요한 재료: 당근 1개, 올리브유 2스푼, 소금, 후추 약간, 식초 1스푼, 카레가루 2스푼, 꿀 1스푼, 오렌지즙
- 도구: 채칼, 필러(감자 깎는 칼)
당근라페 만드는 법
1. 당근을 깨끗하게 세척한 후 필러를 이용해 껍질을 벗깁니다.
2. 채 썰어 줍니다.
3. 굵은소금을 1~2꼬집 솔솔 뿌린 다음 버무려 줍니다.
4. 소금에 절이는 시간은 약 10분 정도입니다.
5. 숨이 죽으면 양념을 합니다.
6. 절인 당근채는 물기를 꼭 짜주세요.
7. 양념하기: 올리브유 2스푼, 식초 1스푼, 후추 약간, 소금 한 꼬집, 카레가루 2스푼, 꿀 1스푼을 넣습니다. 오렌지 반 개는 즙으로 넣고 오렌지 껍질은 갈아서 조금만 넣어주세요.
8. 양념을 넣고 골고루 버무려주면 완성입니다.
요리 노하우
■ 당근에서 수분이 나와야 잘 절여진 상태입니다.
■ 만들어 놓은 당근라페는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보관합니다.
■ 하루 정도 숙성시켜서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 식초대신 레몬즙이나 레몬주스를 넣으셔도 됩니다.
□ 당근의 양에 따라 소금양도 조절해야 합니다.
□ 색감과 향을 더해주는 향신료 카레가루는 기호에 따라 생략 가능합니다.
당근라페 활용법 알아보기
당근 라페는 당근채 피클이라고도 불립니다. 얇게 채 썬 당근을 절인 프랑스 스타일의 피클입니다.
활용법으로는 과일이나 채소와 함께 샐러드로 즐기거나 샌드위치 또는 김밥을 만들 때 속재료로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피자 먹을 때 오이피클 대신 먹어도 괜찮고요. 깔끔한 맛이라 느끼한 음식을 먹을 때 곁들이면 잘 어울립니다.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식단이 필요하신가요?
식사 대용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찾고 계신 분들에게 편스토랑 한지혜 당근라페 레시피를 추천드립니다.
당근만 있으면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당근라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할 때 드시기 좋습니다. 샐러드 대신 드셔보세요. 포만감 있게 건강하고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