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미디언이자 MC로 활동 중인 신봉선 님이 호주 여행에서 즐겨 먹었다던 당근라페입니다.
당근라페는 채 썬 당근에 드레싱을 섞어 만드는 간단한 요리인데요. 상큼하고 달큼하고 신선해 3주 내내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입니다. 다이어트에 성공한 신봉선 님도 마음껏 먹었던 당근라페 프랑스 당근절임 레시피를 소개하겠습니다.
신봉선 당근라페 레시피
필요한 재료: 당근 2개, 소금 1T, 올리브유 1.5T, 레몬즙(레몬주스), 홀그레인 머스타드 1.5T, 꿀 1.5T
당근라페 만드는 방법
1. 깨끗하게 씻은 당근 2개를 채 썰어 줍니다.
2. 당근 절이기:
채 썬 당근에 소금을 뿌려 절여주세요. (약 10~15분)
3. 드레싱 만들기:
올리브유, 레몬주스, 홀그레인 머스타드, 꿀을 각각 1.5T 넣고 골고루 섞어 주세요.
4. 소금에 절여 놓았던 당근의 물기를 짜 줍니다.
5. 물기를 뺀 채 썬 당근에 드레싱을 넣고 조물조물 버무려줍니다.
6. 신봉선 당근라페 완성입니다.
당근라페 만들기 요리 팁
당근을 절일 때, 당근의 양에 따라 소금 양을 조절해주세요. 약간 짭조름할 정도로만 절여주시면 됩니다.
소금에 절인 당근채가 너무 짜다면 물에 헹궈서 사용하세요. 짠맛을 줄인 후 물기를 꼭 짠 다음 사용하세요.
드레싱을 넣고, 본인의 취향껏 재료를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새콤한 맛을 좋아하면 레몬주스를 달콤한 맛을 좋아하신다면 꿀을 더 넣으세요.
홀그레인 머스타드가 없을 경우 생략가능하고요. 레몬주스가 없다면 식초로 대체 가능합니다.
만들어 놓은 당근라페는 냉장고에 하루 정도 넣어두었다가 숙성 후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당근라페 활용하기
당근라페는 스테이크나 고기 먹을 때 샐러드로 곁들여 먹으면 개운하고 맛있습니다. 새콤하고 신선한 맛이라 느끼함을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습니다. 김밥이나 샌드위치 속 재료로 활용하여 건강하고 맛있는 다이어트 식단을 만들어 보세요.
당근의 효능
당근은 식이섬유가 많고, 칼로리가 낮은 편이라 다이어트를 하거나 식단 조절할 때 좋습니다.
베타카로틴 또한 풍부해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재료가 간단하며 만들기 쉽습니다. 여행 중에도 챙겨 먹을 만큼 맛있고 건강한 요리입니다. 다이어트에 성공한 신봉선 당근라페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